웨스턴디지털_오토모티브 그레이드 iNAND e.MMC 5.1 EFD.png


웨스턴디지털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iNAND e.MMC 5.1 EFD 스토리지 솔루션이 르네사스(Renesas) ‘R-Car 오토모티브 SoC에 대한 호환성 검증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호환성 검증을 통해 고성능, 신뢰성, 극한의 작동 온도 범위가 요구되는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차량 데이터의 급증과 함께 오토모티브 스토리지에서 최신 HMI(human-machine interfaces, 사람과 기계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인지 컴퓨팅, 컴퓨터 비전 등 신기술의 사용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에는 고해상도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 비디오 센싱 등의 최신 기능 지원은 물론, 극한의 온습도와 강한 진동을 수반하는 환경에서도 장기간 작동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이 요구되고 있다.


요시다 나오키(Naoki Yoshida) 르네사스 오토모티브 솔루션 사업 부문 오토모티브 테크니컬 고객 관리 담당 부사장은 “르네사스의 중요 협력사인 웨스턴디지털은 매우 까다로운 하이엔드 및 데이터 집약적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폭넓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R-Car 오토모티브 SoC 제품군은 이번 웨스턴디지털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스토리지 솔루션 호환을 통해 한층 높은 신뢰성의 강력한 오토모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데드 사지(Oded Sagee)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웨스턴디지털의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e.MMC 5.1 EFD 솔루션은 R-Car SoC와의 호환성 검증을 마치고 R-Car 스타터 키트에도 포함돼 개발사가 설계 시 겪을 수 있는 호환성에 대한 불확실성을 덜어주고, 다양한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