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규 인스피언 대표이사1-.jpg


SAP ERP를 위한 암호화/접근제어 분야 점유율 1위인 ‘인스피언’이 차세대 통합로그 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이며 실시간 보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인스피언은 지난 10년간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시장 공략을 위해 인수한 ‘애니몬’ 시리즈의 차세대 버전 출시와 대기업 중심의 영업망을 전국으로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25일 인스피언(대표 최정규)는 이러한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기자간담회를 서울 중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개최하고 제품 로드맵과 비즈니스 전략을 밝혔다.


인스피언은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지난 1월 인수한 대용량 로그분석 솔루션인 ‘애니몬 플러스’와 내부정보 유출탐지 솔루션인 ‘애니몬 UBA’을 전면에 내세웠다.


인스피언은 애니몬 시리즈에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저장 및 검색 등의 처리기술에 분산처리, 분석예측, 인공지능 등을 적용해 차세대 통합로그, UBA 등의 영역으로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실시간 보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것이다.


신동하 인스피언 상무-.jpg

▲ 신동하 인스피언 상무가 ‘애니몬’ 시리즈의 로드맵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보안 공격자 추억을 위한 로그 통합/분석 솔루션인 ‘애니몬 플러스(ANYMON PLUS)’는 단일장비에서 60만 EPS 처리, 초당 1억건의 대이터 검색, 150GB/일 처리 등 업계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기법의 위험탐지 정책으로 실시간 위험을 탐지할 수 있다.

인스피언은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공공·금융·대기업 등 100여 사이트에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애니몬 플러스’에 분산처리 엔진 적용, 오픈 플랫폼 적용, 상관관계 및 시나리오 기반의 분석기능 향상, 데이터 가시성 확보, 개인정보 보안 기능 등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첨단 분석기능을 보유한 내외부 위협탐지 솔루션인 ‘애니몬 UBA(ANYMON UBA)’은 다양한 장비로부터 유입된 로그 정보를 사용자 행위 기반으로 재배치하여, 상관분석을 위한 기준점을 제공하는 행위기반의 분석 솔루션이다.

인스피언은 여기에 분석기능 고도화, 예측값 신뢰도 향상을 위한 알고리즘 적용, ML기반의 내부위협 탐지 기능 등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애니몬 UBA’는 금융기관 2곳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금융권에 추가 납품될 예정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인스피언 애니몬 솔루션-.jpg

▲ ‘애니몬’ 시리즈의 주요 특징


인스피언은 올해 3분기 중으로 이들 제품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 작업과 연내 ‘애니몬 플러스’의 전체 기능과 ‘애니몬 UBA’의 일부 기능을 버전 4.0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어 내년 2분기에는 CC 인증을 취득한 뒤, ‘애니몬 UBA’의 추가 기능들을 내년 말까지 업데이트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백신 프로그램의 개발이나 도입보다는 자사의 강점인 로그 분석에 더욱 집중하면서도, 클라우드 지원 여부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따라 추이를 살펴보며 대응하겠다는 방안이다.


이와 함께 인스피언은 기존 유통망의 대대적인 개편에 나선다. 지역별 8개 채널을 연말까지 20개로 확대 강화한다는 것이다. 2021년 이후에는 지역 총판 체계를 가동한 뒤, 전문성이 확보된 파트너들에게 지역총판권을 부여하겠다는 전략이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이사2-.jpg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이사는 “통합로그 시장은 기기의 다양화와 대용량이라는 외부환경 변화를 겪고 있지만 기존 솔루션들은 느린 처리속도, 복잡한 분석규칙의 생성관리, 담당자 업무 증가 등의 위험요소를 갖고 있다”며 “인스피언은 고객의 빠른 데이터 처리를 위한 빅데이터 엔진, 정밀하고 유연한 분석엔진, 보안관리자 업무 효율화 등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솔루션 업그레이드와 유통망 확대강화를 추진하여 명실공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전문업체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설립한 인스피언(www.inspien.co.kr)은 SAP DB 암호화 솔루션(SecureDB for SAP), SAP 접근제어 솔루션(xCon for SAP), EAI 솔루션(SAP PI) 등을 통해 EAI, B2Bi, SAP BC, SAP EP 컨설팅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을 포함하여 25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