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지멘스 비즈니스(www.mentorkr.com, 대표 김준환)는 반도체 기업인 ‘Arm 차이나(www.armchina.com/)’사가 차세대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코어의 주요 개발 작업을 위해 자사의 반도체 설계 결함 및 오류 검증 솔루션인 ‘퀘스타 시뮬레이션(Questa Simulation with Power Aware)’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복잡한 FPGA 및 SoC 디자인의 인증과 관련된 위험부담을 줄이고자 개발된 ‘퀘스타 어드밴스드 시뮬레이터’는 멘토의 퀘스타 파워 어웨어 시뮬레이션솔루션과 함께 사용되며, 고객의 설계 주기 초기 단계에서 저전력 실리콘의 구동을 정확하게 모델링함으로써 저전력 실리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 차이나의 설계 팀은 퀘스타 파워 어웨어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반도체 회로 설계 전 단계(프론트)에서 레지스터 이행 시뮬레이션(RTL)을 통해 활성 전력 관리 기능을 검증할 수 있으므로, 실제 구현 단계로 들어가기 전에 대안적인 접근을 가능하도록 해 줌으로써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절전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Arm 차이나의 윌리엄 류(William Liu) 제품개발 부문 부사장은 “퀘스타가 복잡한 검증 환경에서 보여주는 호환성과 고성능에 만족하고 있다. 퀘스타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급성장하고 있는 다양한 시장을 위한 매우 성공적인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멘토의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 IC 검증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멘토의 퀘스타 검증 툴은 세계 최고의 칩 설계업체들이 혁신 제품을 보다 신속하고도 자신 있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오랜 실적을 갖고 있다”고 말하고, “멘토는 Arm 차이나가 퀘스타 검증 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를 달성하여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앞서 가고 있는 우리의 수많은 업계 리더 대열에 합류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