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_AR 기능.png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은 iOS 셔터스톡 앱에 증강현실(AR) 기능을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업데이트된 셔터스톡 앱에는 ‘방에서 보기(View in Room)’ 버튼이 새롭게 포함되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셔터스톡의 2억 5천만 장이 넘는 이미지들을 원하는 벽에 배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즉, ‘방에서 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카메라 모드로 전환하게 된다. 카메라를 벽에 대면, 앱이 벽을 인식한 후 이미지를 위에 배치한다. 이후 사용자는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해 벽에 이미지가 어떻게 배치될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셔터스톡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Jon Oringer)는 “셔터스톡은 지난 15여년간 최첨단 기술을 실험해 왔다. 웹사이트 및 모바일의 검색 기능을 향상시키고자 사내 컴퓨터 비전 기술을 몇 년간 발전시켜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AR로 구동되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셔터스톡이 매년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Hack to the Future)’라는 주제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해커톤에서 초기 아이디어가 기획되었으며, 고객에게 혜택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결과물이었기 때문에 개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