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_Si89xx.png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19일 주변 온도 변화에 대한 드리프트가 지극히 낮으면서 전류와 전압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 전압 센서, 델타시그마 변조기를 포함하는 Si89xx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전기자동차(EV) 배터리 관리 및 충전 시스템, DC/DC 컨버터, 모터, 태양 및 풍력 터빈 인버터 등 광범위한 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자신의 설계에 적합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BOM 비용과 보드 면적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Si89xx 제품군은 1414V의 절연 작동 전압과 13kV의 바이폴라 서지 내성을 제공하면서 폭 넓은 온도 변화로부터 컨트롤러를 안전하게 유지해주는 실리콘랩스의 3세대 절연 기술을 기반으로 전압, 전류, 출력, 패키지별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Si89xx 제품군은 ▲ 션트-전류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인 Si892x ▲ 범용 전압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인 Si8931/2 ▲ 업계 최초의 전압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DSM 디바이스인 Si8935/6/7 ▲ 션트-전류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DSM 디바이스인 Si8941/6/7 등으로 구성된다.


Si89xx 디바이스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3배 더 높은 공통모드 과도내성(CMTI)과 통상적으로 오프셋 오차와 이득 오차가 각각 ±40µV, ±0.1%로 낮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이 디바이스는 빠른 과도변화에 대해 75kV/µs의 내성을 나타냄으로써,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뢰성 높고 정확한 전류 판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Si89xx 디바이스는 ▲ 싱글엔디드, 차동 또는 DSM 출력을 지원하는 전류 또는 전압에 최적화한 디바이스 ▲ ±62.5mV, ±250mV 또는 2.5V의 입력 전압 범위 5kVrms의 절연 및 9mm의 연면/공간(creepage/clearance) 거리를 지원하는 스트레치드 와이드보디(stretched wide-body) SOIC-8 패키지와 2.5kVrms 절연을 지원하는 콤팩트 내로우보디(compact narrow-body) SOIC-8 패키지 등의 옵션을 통해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실리콘랩스의 브라이언 미르킨(Brian Mirkin) 부사장겸 전력 제품 총괄 매니저는 “우리의 1세대 및 2세대 혼성신호 절연 기술은 지난 10여 년 동안 실리콘랩스 디지털 절연 제품의 엄청난 성공을 견인해 왔는데, 이번 Si89xx 디바이스에 적용된 3세대 기술은 이전 세대 기술들을 능가한다”며, “실리콘랩스의 절연 제품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존 옵토커플러 기술을 대체하고 경쟁 디지털 절연 제품보다 우위를 나타내면서, 고전압에 대한 보호 기능을 필요로 하는 시스템 설계를 위해 더 높은 서지 성능과 신뢰성, 집적성, 그리고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드보디 SOIC-8 패키지의 Si892x/3x/4x는 현재 선행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내로우보디 SOIC-8 패키지의 선행 샘플은 2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Si89xx 전 제품의 양산 공급은 3분기에 제공된 예정이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