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및 메모리, 저장장치 전문기업 SH트레이딩(대표 이상홍)은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PCIe Gen3x4 M.2 2280기반 SSD(Solid State Drive) ‘ADATA XPG GAMMIX S5’, ‘ADATA XPG SX6000 Lite’ 두 제품을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XPG 시리즈는 세계적인 메모리, 스토리지 전문기업 ADATA(에이데이타)의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로, 품질과 퍼포먼스에서 세계 최정상급으로 인정받고 있다.
 

ADATA XPG GAMMIX S5는 초당 2,100MB의 읽기 속도와 1,500MB의 쓰기 속도 등 합리적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NVMe 1.3 프로토콜과 호스트 메모리 버퍼(HMB), SLC 캐싱 기능으로 오랜 기간 사용해도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LDPC(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를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의 오류를 감지하고 수정함으로써 보다 긴 수명과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SH트레이딩 GAMMIX_S5.png

▲ ADATA XPG GAMMIX S5


우수한 품질의 써멀컴파운드가 사용된 고급스러운 블랙 히트싱크가 기본 장착돼 SSD의 안정적인 동작을 돕는다. 빠른 속도만큼이나 열이 발생하는 PCIe 기반 SSD의 동작 온도를 최대 10도까지 낮출 수 있어 안정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여기에 200만 시간의 평균 MTBF와 5년의 넉넉한 무상 AS 기간으로 안심을 더했다. 256GB, 512GB, 1TB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함께 출시된 ADATA XPG SX6000 Lite는 최고의 퍼포먼스로 호평받고 있는 ADATA XPG SX6000 Pro를 탐낸 소비자라면 반드시 살펴보아야 할 제품. 성능의 하락은 최소화하면서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돼 PCIe Gen 3x4 기반 SSD로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SH트레이딩 SX6000_Lite.png

▲ ADATA XPG SX6000 Lite


초당 1,800MB 읽기 속도와 1,200MB의 쓰기 속도로 퍼포먼스 부분이 약간 조정됐을 뿐, 빠른 성능의 유지를 위한 HMB와 SLC 캐싱, 보다 높은 데이터 무결성을 지원하는 LDPC 기능을 모두 지원해 안정적이고 빠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특히, 취향에 따라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매끄러운 디자인의 히트싱크가 기본 제공돼 사용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함께 제공돼는 히트싱크에는 써멀패드가 부착돼 있어 별다른 도구 없이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128GB, 256GB, 512GB, 1TB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PCIe Gen 3x4 M.2 2280 폼팩터 기반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원하는 사용자부터 합리적인 가격에 빠른 성능의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할 사용자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H트레이딩 조규훈 부장은 “GAMMIX S5와 SX6000 Lite 두 제품의 출시로 최상의 퍼포먼스와 높은 가성비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ADATA SSD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된 셈”이라며, “세계적인 메모리, 스토리지 브랜드 ADATA를 가장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국내시장에 공급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퍼포먼스와 가성비 만큼이나 우수한 AS까지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