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www.riministreet.com/kr 김형욱 지사장)는 일본 최대의 도시 가스 공급 업체 인 도쿄 가스(www.tokyo-gas.co.jp)가 SAP의 BI 솔루션인 비즈니스 오브젝트 지원을 위해 리미니스트리트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도쿄 가스는 리미니스트리트 서비스로 전환을 통해 이전보다 전문 엔지니어로부터 훨씬 포괄적이며 빠른 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서비스 개선을 몸소 체감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자사에 필요한 맞춤형 시스템 지원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총 유지 보수 비용(TCO)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


도쿄가스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 이후, 기존에 익숙한 작업 환경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시스템 관련 문의 사항에 대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졌다.


도쿄가스의 담당자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의 새로운 버전이 발표되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새로운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익히는데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요되어 업무 효율성을 떨어트려 큰 고민거리였다”며, “자사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 이후 안정적으로 기존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윈도우 10을 도입할 때 기능을 조정하지 않고 기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실행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쿄 가스는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평균 15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다. 리미니스트리트의 PSE는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해 15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면서, 사용자 개발코드를 포함한 모든 이슈에 24/7/365 연중무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쿄 가스 아이넷 코퍼레이션의 기업 솔루션 부서 SAP 시스템 관리자는 “리미니스트리트는 전문 엔지니어를 전담시켜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여 시스템 구성 전환 첫날부터 원활하게 시스템을 전환할 수 있었다”며, “최근 일본 가스 시장도 경쟁이 심화되면서, 에너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리미니스트리트는 IT 혁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게 지원하는 최적의 파트너였다”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