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sport.png


퀀텀(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은 BBC 스포츠가 디지털 영상 제작 및 아카이빙(원본 데이터 저장 및 활용)을 위해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75년 이상의 역사를 보유한 BBC 스포츠(www.bbc.com/)는 새로운 디지털 기반 아카이브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 프로젝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솔루션을 도입하여 IT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영상 제작 프로덕션 환경에 적합한 아카이브 스토리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BBC스포츠는 시스템 구축 설계 기간 동안 영상 제작 및 아카이빙 작업을 위해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5(StorNext 5)’ 기반의 4개의 다계층으로 구성된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BBC스포츠가 도입한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5(StorNext 5)는 라이브(실시간) 영상 제작 및 편집 프로덕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며, 콘텐츠 제작, 배포, 아카이빙에 최적화된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퀀텀의 리셀러인 미디어 매너(Media Manor)의 매니징 디렉터인 데클란 우드는 “결과적으로 매우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 디스크의 콘텐츠는 실제로 매우 신속하게 전송되며 모든 데이터가 테이프에 복제되어 안전하게 보관된다”며 “시스템은 원활히 작동되고 있으며, 지원을 위해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 퀀텀의 리셀러 입장에서는 물론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도 탁월한 시스템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