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EMC_SC9000.jpg

델 EMC(Dell EMC, www.dellemc.com/ko-kr/)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디스크어레이’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델 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8종을 추가 등록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록된 제품은 ‘SC9000(사진)’와 ‘SC5020’ 스토리지, 디스크 증설용 엔클로저 ‘SC400’ 1종과 ‘SC460’ 3종, ‘유니티(Unity)’ 디스크 증설용 엔클로저 ‘2.5inch DAE’와 ‘3.5inch DAE’ 등이다. 델 EMC는 신규 등록한 8종을 포함해, 총 14종의 제품을 나라장터를 통해 공급하게 됐으며,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기관이 IT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기도록 스토리지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됐다.


델 EMC의 SC 시리즈는 비용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로, 스토리지 계층화, 페더레이션, 라이브 볼륨 등의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탑재했다. 플래시 비율을 0에서 100%까지 맞춤 선택할 수 있어 하이브리드 플래시 또는 올 플래시 어레이 구성이 자유롭다. 더불어 데이터 중복제거와 압축, VM웨어와 유연한 연동을 가능케 하는 ‘VM웨어 버추얼 볼륨(VMware VVOL)’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총소유비용(TCO)은 낮추고, 관리의 효율성은 끌어 올렸다.


델 EMC는 다양한 디스크 용량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스크 증설을 위한 SC400, SC460 엔클로저와 델 EMC의 또다른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유니티(Unity)’를 위한 엔클로저도 2종을 추가 등록해 급증하는 데이터의 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