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장착한 신티크 프로 24 펜 디스플레이.jpg


한국와콤(대표 김주형, www.wacom.com)은 최근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천명훈)가 와콤 신티크 프로 24 펜 디스플레이와 소형 PC 모듈인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전용 스탠드까지 장착한 풀 세트로 25대를 전면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가톨릭관동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전문가용 크리에이티브 툴과 함께 최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CG, 3D, 디지털 드로잉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창작 분야의 전문 인재 육성에 힘쓸 예정이다.


와콤 신티크 프로 24는 창작 전문가들을 위한 고성능 펜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프리미엄 4K 스크린, Adobe RGB 99%를 구현하는 생생한 색감, 8,192단계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하는 Pro Pen 2가 포함되어 있다.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은 워크스테이션급 크리에이티브 PC 모듈로, 신티크 프로 24 디스플레이 본체 뒷면에 직접 장착해 강력한 단독형 크리에이티브 펜 컴퓨터로 전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텔 제온(Xeon)을 비롯한 고성능 프로세서,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그래픽 카드 및 사용자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SSD와 메모리 등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사용할 수 있는 고사양 PC임과 동시에 신티크 프로 제품 뒷면에 매끄럽게 부착되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케이블의 엉킴 없이 편리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을 장착한 와콤 신티크 프로 24 풀 패키지는 CG, 3D, 디자인, 일러스트, 웹툰, 영상 편집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최신 창작 장비”라고 전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CG디자인전공 나소미 교수는 “우리 대학 CG디자인전공은 컴퓨터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 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 인프라 조성의 일환으로 와콤 신티크 프로 24 & 신티크 프로 엔진 풀 패키지 25대를 전면 도입했다”며, “최고 수준의 창작 장비를 활용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