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R730_.jpg


루커스 네트웍스가 업계 최초로 IoT와 LTE를 지원하는 802.11ax 무선 액세스포인트(AP) ‘Ruckus R730’을 발표했다.


12개의 공간 스트림을 적용한 R730 AP는 경기장, 기차역, 학교와 같은 사용자 밀집 환경에서 지연시간에 민감한 고해상도 비디오를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루커스 ‘Ultra-High Density 기술 스위트’와 함께 작동한다.


R730은 공용 네트워크에서의 보다 안전한 연결을 위해 WPA3  보안 프로토콜과 개방형 Wi-Fi의 편리함을 유지하면서 보안을 향상시키는 최신 WiFi Enhanced Open 프로그램을 모두 준수한다.


새로운 802.11ax 표준은 고밀도 연결을 위해 설계됐으며 802.11ac Wave 2 이전 제품에 비해 최대 4 배의 용량을 지원한다. 802.11ax를 사용하면 조밀한 환경의 여러 AP가 OFDMA(Orthogonal Frequency-Division Multiple Access) 및 다중 주파수 액세스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 프로필을 가진 더 많은 많은 클라이언트에 QoS와 MU-MIMO(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 기술을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사용자의 기대치와 애플리케이션 QoS 요구사항의 증가로 네트워크 설계자는 고질적인 어려움을 겪게 된다. 기차역, 경기장과 같은 공공장소 및 비디오 콘텐츠/앱이 커리큘럼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학교가 대표적인 예다. 5GHz에서 8 개의 공간 스트림을 지원하고 2.4GHz에서 4 개의 공간 스트림을 지원하는 R730은 용량 증가와 커버리지 및 성능 향상을 통해 사용자의 높아진 기대치를 훌륭히 충족시킬 수 있다.


R730은 블루투스 저 에너지(BLE)와 지그비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로라(LoRa)와 같은 추가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해 루커스 IoT 모듈을 추가할 수 있다. 루커스 IoT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별도의 네트워크 및 그와 관련된 IoT 엔드포인트를 단일한 IoT 액세스망의 일부로 관리, 조정하고, IoT 클라우드 서비스에도 연결된다.


R730은 2004년 도입된 WPA2 프로토콜과 WiFi Enhanced Open을 대체하는 차세대 WPA3 무선 보안 프로토콜을 구현할 예정이다. R730은 이번 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며, 초고밀도 기술 제품군은 모든 루커스 AP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루커스네트웍스 이완 와이팅 사장은 “고객 및 파트너는 네트워크에 더 많은 역할을 요구한다”면서 “루커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도 비용을 낮추기 위해 최첨단 기술과 제품을 제공해온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Ruckus R730과 Ultra-High Density Technology Suite는 그러한 전통의 최신 사례”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