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는 자사의 저전력 적외선(IR) VCSEL(vertical cavity surface-emitting laser) 레이저 이미터(laser emitter)인 PMSIL이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의 사용자 안면인식 기능을 구현하는데 활용됐다고 12일 발표했다.


PMSIL은 사용자의 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eye-safety interlock)를 통합한 완벽한 VCSEL 일루미네이터(flood illuminator) 시스템으로서, 매우 높은 광학 효율을 제공하며 동작 시 스마트폰 배터리 고갈을 최소화한다.


이 PMSIL은 이미터 다이와 디퓨저를 3mm x 3mm x 1mm 크기의 컴팩트한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으며, 온도 조건에 대한 우수한 스펙트럼 안정성과 1nm 이하의 좁은 스펙트럼 대역폭이 특징이다. 빔 프로파일은 특정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춰 정교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Mi8 익스플로러 에디션에서, PMSIL은 안면 탐지 및 인식 기능을 위해 상시 동작 모드로 가동된다. ams는 구조화된 3D조명 시스템인 CS115에 사용되는 IR VCSEL 이미터도 공급한다. 이 IR 이미터는 기판에 통합된 IR 칩 VCSEL 어레이로서, 풋프린트가 작고 광학 효율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ams의 VCSEL 기술은 15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최적화된 VCSEL 제조 공정 기술, 재료 및 패키징 기술의 산물이다. 고객들은 업계에서 가장 방대하고 철저한 평가 시험 데이터와 성능 모델을 통해 예측가능한 성능과 특성, 정확한 품질,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ams는 Mi8과 Mi8SE 모델에 사용되는 TMD27253 조도센서와 근접 감지 모듈도 제공한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