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 설립.png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 www.acronis.co.kr/)는 회사 설립 15주년을 맞이하여 지구촌 교육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교육재단인 ‘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Acronis Foundation)’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foundation.acronis.com)’은 모든 사회악의 근원이 지식의 부족에서 발생한다는 자사의 기업 이념을 기리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향후 재단 차원에서 교육 장려와 지식의 습득 및 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전세계 어린이 6억 1700만여명 가운데 50%는 최소한의 읽기와 계산을 할 수 없는 상태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이에 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의 첫 프로젝트는 ‘아크로니스 스쿨(Acronis Schools)’로, 3년 이내에 라틴아메리카, 중동, 동남아시아, 사막 이남 아프리카 등 교육 취약 국가에 15개의 학교 설립을 지원하는 국제 기금 조성 프로젝트이다.


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 설립_.jpg


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의 총괄 책임 요헨 베르거(Jochen Berger)는 “학교는 지식과 기회가 시작되는 장소이다. 기술은 기회를 의미하는 현대의 언어이지만, 기본 교육 없이는 언어를 배우는 것이 불가능하다. 아크로니스 파운데이션은 앞으로 설립될 15개의 학교에서 학생들이 교육의 스킬을 습득하고 기술의 언어를 배움으로써,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배경을 극복하여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존 자니(John Zanni) 사장은 “아크로니스는 모든 사회악의 근원은 지식의 부족에서 발생한다고 믿고 있다. 지식은 언제나 옳고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신념은 아크로니스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며, 지식을 수호하기 위해 오늘날 디지털 세계의 모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시스템을 보호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