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_표지.png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화두로 급부상하는 블록체인이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일목요연하게 풀어 쓴 책이 나왔다. 


최첨단 기술과 제품 PR을 전문으로 하는 M&K PR (www.mnkpr.com)의 정민아 대표가 실리콘밸리의 기술서적 전문작가 마크 게이츠와 공동으로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를 출간했다.


블록체인 입문서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 이해를 위해서 필요한 기술개념 및 장단점 등을 70개의 문답 형식으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9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한국발 암호화폐 광풍의 원인 진단을 시작으로 우리 삶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를 돕고 있다. 필요할 때 용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정리했다.


또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불가분의 관계인 이유’ 및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다뤄서 시사적으로 논쟁이 되고 있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갖도록 한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로 날개를 달 수 있는 산업들을 소개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 영역에서도 정책과 규제가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균형 잡힌 시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바라볼 수 있게 도와 준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기업의 4곳의 CEO 인터뷰를 포함하고 있어, 비즈니스 영역에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M&K PR 정민아 대표는 “이 책은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 입문서로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간결하게 설명했으며, 장단점을 모두 다뤄 균형 있는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라며 “블록체인의 응용기술 이해 및 암호화폐 투자 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을 문답 형식으로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