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4K HDR 프로젝터 VPL-VW760ES.jpg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가정에서 4K HDR10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VW760ES’를 1월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VPL-VW760ES(ps.sony.co.kr)’는 소니의 프로페셔널 시네마 프로젝터에 탑재되는 최첨단 네이티브 4K SXRD(Silicon X-tal Reflective Display) 패널과 레이저 광원 기술이 함께 적용되어 가정에서도 영화관과 같이 선명하고 몰입감 높은 영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4K HDR 프로젝터이다.


VPL-VW760ES는 2,000 루멘의 Z-Phosphor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여 최대 762cm(300”) 크기의 화면에서 일관된 밝기의 4K HDR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1의 다이나믹 콘트라스트가 탁월한 디테일을 표현하고 현실감을 강화해 준다.

이 기술은 장면의 밝기를 실시간으로 조절하는 새로운 밝기 조절 장치로 높은 콘트라스트를 보장하여 밝은 장면은 보다 선명하고 어두운 장면은 더 깊이 있게 보여준다. 또한 HDR10 및 HLG(Hybrid Log-Gamma)를 지원하며 제작자의 의도에 충실한 컬러와 명암비를 재현한다.


트릴루미너스(TRILUMINOS)는 표준 프로젝터 시스템보다 넓은 색상 범위를 지원하여 더욱 풍부한 톤과 사실적인 텍스처를 제공하며 모션플로우(Motionflow) 기술은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에서도 잔상이나 흔들림(blur) 없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소니의 리얼리티 크리에이션(Reality Creation) 기술을 통해 기존 풀HD 영상도 4K수준의 화질로 업스케일해준다.


기존 레이저 광원 모델인 VPL-VW5000ES보다 40% 작아진 콤팩트한 크기와 넓어진 줌 및 시프트 렌즈 덕분에 선반이나 천장 등에 자유롭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레이저 광원을 사용해 약 20,000 시간 [i] 동안 램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이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VPL-VW760ES 제품의 출시를 통해 전체 레이저 프로젝터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최고 하이엔드 라인업인 VPL-VW5000ES, 초단초점 프로젝터 VPL-VZ1000ES, 그리고 이번에 출시하는 VPL-VW760ES 제품까지 보다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레이저 프로젝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