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인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는 자사의 광학 센서 모듈로 샤오미 핵심 공급자 컨퍼런스 2017에서 ‘베스트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샤오미는 자사 플래그십 휴대폰 여러 대의 성공을 이끈 ams의 첨단 센서 솔루션을 비롯하여 지난해 자사의 급격한 성장에 기여한 공급사들의 공로를 치하했다. 샤오미는 2014년부터 ams의 업계 최소형 조도센서와 근접센서 모듈(TMD27253, TMD26203) 등을 채택해왔다.


ams.샤오미 시상식장.jpg

▲ 왼쪽부터 제니퍼 자오 AOS 사업부 EVP & GM, 조 첸 중국 ams 부사장


중국 ams의 조 첸(Joe Chen) 부사장은 “이번 시상은 ams가 고객의 제품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공급 능력을 갖고 있음을 증명한다”며, “혁신 기술은 소비가전 업계의 성장을 주도하는 원동력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는 중국 시장에 세계 수준의 센서 솔루션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샤오미는 향후 2년 안에 중국 최고의 휴대폰 제조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샤오미의 레이 쥔(Lei Jun) 회장은 자신들이 현재 급성장 궤도에 올라서 있으며, 2017년 2분기에는 1분기보다 70% 증가한  2천3백만 대 이상의 스마트폰 출하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