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코리아(지사장 안흥식)는 중국에서 개최된 컴퓨팅 컨퍼런스에서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가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의 차세대 FPGA 가속화 기술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FPGA 가속기는 CPU 기반 아키텍처를 보완하고, 서버의 CPU와 함께 성능 및 전력 효율 이점을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최근 F2 인스턴스의 프로세싱 효율이 CPU 단독일 경우보다 30배 이상 높고, 결과적으로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중국 최대의 클라우드 공급업체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백만 이상의 고객에게 고성능의 유연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기업전략마케팅 그룹 수석부사장인 스티브 글레이저(Steve Glaser)는 "자일링스 FPGA는 오늘날 끊임없이 변화하는 클라우드 작업에 필요한 성능과 유연성,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며, "F2 인스턴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수 백만 고객에게 하드웨어 가속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부사장 진 리(Jin Li)는 "FPGA는 데이터 센터 작업의 진화하는 컴퓨팅 수요를 충족하는 범용 병렬 가속기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이기종 컴퓨팅의 발전을 위해 자일링스와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