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이 자사의 검색 포털 줌닷컴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http://egloos.com)의 iOS용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OBT)를 진행한다.


줌인터넷은 지난 6월 안드로이드 OS용 앱을 출시한데 이어 이번 iOS용 이글루스앱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글루스앱’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이용해 불편 없이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모바일용 ▲’글쓰기 편집기(에디터)’가 제공되며, 게시글을 좌우로 넘기며 보는 ▲’포스팅 이어 보기’, ▲’모바일 덧글 알림’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었다. 
 

이글루스앱_밸리 예시 화면.png

▲ 이글루스앱 ‘밸리’ 예시 화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피드 형태로 모아볼 수 이글루스만의 특화된 서비스인 ▲‘밸리’가 모바일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전격 개편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울러 ‘이글루스앱’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기념해, ‘잠자고 있던 덕후 본능을 깨워라, 이글루스 앱 정복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8월 23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이글루스앱을 설치한 후 ‘#이글루스앱’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벤트 참여한 사용자 중 총 1,2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또는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이벤트 기간 내 댓글과 트랙백 등 블로거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게시글을 작성한 총 7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 및▲블루투스 키보드도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2003년 첫선을 보인 ‘이글루스’는 약 194만 명의 사용자와 약 8,680만 건의 누적 게시글(포스팅)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최장수 블로그 전문 서비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