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US7220.jpg

에이텐코리아(www.aten.co.kr)가 업계 최초로 썬더볼트(Thunderbolt)2를 채택한 공유 스위치 US7220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ATEN US7220’는 20G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2 프로토콜 기반의 공유 스위치로, 세련된 외관에 직관적인 편의성이 결합되어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넓은 작업 공간을 위한 완벽한 KVM 기능을 갖춘 듀얼 컴퓨터 도킹 솔루션과 썬더볼트2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단일 케이블을 통해 두 대의 컴퓨터를 직접 공유할 수 있다. 간단한 스위치 조작으로 두 대의 컴퓨터 사이에서 썬더볼트2 및 USB 기반의 키보드, 비디오, 마우스 등 주변 장치를 전환할 수 있다.


일반적인 경우 USB 3.0을 사용할 때 이상적인 환경에서 최대 20G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30초간 19GB 정도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에 반해, 썬더볼트2를 지원하는 ATEN US7220은 75GB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높은 데이터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는 4K 영상 파일을 전송하면서 동시에 4K 해상도의 영화를 볼 수 있는 정도의 넉넉한 대역폭이다.


디지털 미디어 스토리지, 고속 파일 전송 및 동시 듀얼뷰 4K 비디오 출력에 대한 빠른 접근을 제공해 강력한 데이터 전송속도, 비디오 출력 및 충전 기능을 통합하며, 2대의 썬더볼트2 인터페이스 컴퓨터를 듀얼 4K 디스플레이에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1대의 장치와 주변기기를 직접 공유 가능하며, 하나의 Thunderbolt 포트에 최대 5개의 Thunderbolt 장치를 데이지체인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폭넓은 대역폭과 공유 기능 제공으로 광학 Toslink 케이블을 통해 US7220에 연결한 멀티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스피커를 사용시, 더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전달해 영상뿐만 아니라 음원 편집에 있어서도 원활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ATEN US7220는 HDMI 1.4b, Thunderbolt 2 입력 1개, Thunderbolt 2 출력 2개(DisplayPort 호환), 기가비트 RJ45, USB 2.0 2개, USB 3.1 3개, eSATA 1개, 디지털 오디오 입/출력 각 각 1개씩 지원하여 미디어 기반의 AV/음원 편집 작업, 다중 디스플레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확장 연결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텐코리아 담당자는 "ATEN US7220 공유 스위치는 완벽한 KVM 기능을 갖춘 썬더볼트2 듀얼 컴퓨터 도킹 스테이션으로, 듀얼 모니터 및 주변기기와 더불어 USB 주변 장치들을 연결 가능하며, 워크스테이션의 성능, 공유 및 고해상도/듀얼 모니터 기능을 갖춘 컴퓨팅 환경의 유연성을 요구하는 사용자, 전문 작업자에 적합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