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_AXIS C1004-E.jpg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성공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스피커 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에 나선다.


30일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는 올인원 네트워크 스피커 2종을 선보이며, 소매 업계의 음향 시스템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


엑시스가 이번에 출시한 AXIS C1004-E와 AXIS C2005는 올인원 형태로 앰프(증폭기), 믹서,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스트리밍 기능, 마이크, 전열 공급 및 확성기 등이 하나로 통합된 올인원 네트워크 스피커이다.


신제품은 PoE 기술을 지원하여 하나의 네트워크 케이블로 각각의 스피커에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에 공급이 가능하고 SIP 프로토콜을 지원하므로 VoIP를 지원한다.


AXIS C1004-E와 AXIS C2005 네트워크 스피커를 사용하면, 여러 대의 스피커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각기 다른 배경 음악과 실시간 안내 방송, 사전 녹음된 안내 방송을 제어할 수 있으며, 각 스피커의 볼륨을 개별적으로 혹은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고감도 풀레인지 스피커 AXIS C1004-E와 AXIS C2005은 고품질의 배경 음악 재생과 깨끗한 안내 음성을 제공한다. 배경 음악은 스피커에 설치된 엑시스 오디오 플레이어(AXIS Audio Playe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재생할 수 있다. 스피커 시스템에 내장된 SD카드나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직접 재생 목록을 생성하고 재생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미리 녹음된 공지 음성 파일이 사전에 설정한 스케줄에 맞춰서 나오기도 하고, 감시 카메라에 포착된 특정 이벤트에 트리거되어 음성 파일이 실행되기도 한다.


또한 내장 자동 스피커 테스트 기능이 있어서 스피커가 스스로 오디오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때문에 관리자가 따로 음향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완전히 구성된 형태로 공장에서 출고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음향 시스템에 스피커를 추가하고 제거하는 것도 쉽다.


AXIS C1004-E와 AXIS C2005는 개방형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ACAP)과 VAPIX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향후 음악 스트리밍 솔루션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AXIS C1004-E는 방수형이며, 색상은 흰색과 검정 두 가지가 있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전무는 “엑시스는 영상 감시 분야의 디지털화를 주도했으며, 시스템을 더욱 스마트하고 개방적이며, 안전하게 만들었다. 엑시스는 이제 오디오 시장에서 같은 시도를 하고 있다. 소매업계는 이번에 새로 출시된 네트워크 스피커를 사용하여 공지나 배경음악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개의 지점이 일관된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다. 빌딩 내 전관방송용 스피커로도 적합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