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170518-전경a-.jpg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1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삼성 아틱(SAMSUNG ARTIK)’ 제품군의 모듈, 개발 키트, 액세서리에 대한 전 세계 유통 계약을 삼성전자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30여개의 삼성 아틱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 제공하는 제품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 아틱 스마트 IoT 플랫폼’은 개발자가 사용하기 쉽고, 개방형의, 엔터프라이즈급 API, SDK 및 도구를 활용해서 웨어러블,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솔루션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마우저_Samsung ARTIK.png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새롭게 제공하는 삼성 ARTIK 020, ARTIK 030으로 구성되는 소형, 저전력의 경량 ARTIK 0 제품군은 도어록, 조명, 센서 등 단일 기능에 특화된 IoT 기기에 최적화되었다. ARTIK 020 모듈은 블루투스 저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필수 요소를 모두 갖췄으며, ARTIK 030 모듈을 활용하면 직비 또는 Thread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무선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ARTIK 5 제품군은 ARTIK 520, ARTIK 530 모듈로 구성된다. ARTIK 520은 고집적 시스템온모듈(SoM)로서, 듀얼 코어 ARM Cortex-A7 프로세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직비를 이용해 홈 오토메이션 및 홈 허브 장치에서 보안 점대점 인증 및 데이터 전송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ARTIK 530은 ARTIK 520 모듈과 여러 기능이 동일하지만 쿼드 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적은 비용으로 성능을 높이며, 블루투스 4.2 및 Thread 연결을 지원한다. 하이엔드 IoT 게이트웨이 또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다량의 로컬 프로세싱이 필요한 설계를 위해 8 코어, 64비트 ARM Cortex A-53 프로세서, 내장 와이파이, 블루투스, 직비, Thread 통신을 지원하는 ARTIK 710 모듈이 제공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제프 뉴웰(Jeff Newell) 제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삼성 아틱 제품을 우리 IoT 라인카드에 추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우저와 삼성전자 모두 설계 주기 내 시제품화에 집중하고 있어 이 기술에 대한 전 세계 수요를 더욱 잘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존 칼크만(John Kalkman) 삼성 아틱 플랫폼 세계 영업 부문 부사장도 "확대 중인 우리의 전 세계 유통사 목록에 마우저가 포함되어 기쁘다. 고객들의 IoT 제품 개발과 출시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며 "IoT 애플리케이션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마우저는 동급 최고 서비스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 공급에 집중하기 때문에 설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