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은 세계적인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 500px와 함께 전 세계 사진 애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00px는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이자 마켓플레이스로, 현재까지 사진을 업로드한 사람은 9백만 명, 업로드된 사진 수는 1억 장에 달한다.


사진 애호가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콘테스트는 ‘자연 속의 빛을 찾아서(Seeking Light in Nature)’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연’과 ‘빛’을 소재로 한 참가자들의 다양한 작품을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오는 23일(화) 정오까지 500px의 콘테스트 페이지(https://500px.com/quests/193/seeking-light-in-nature)를 통해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올림푸스 카메라뿐만 아니라, 타사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며, 1인당 최대 5장까지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등에게는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함께 스웨덴 명품 사진조명 브랜드 프로포토(Profoto)의 조명 키트와 플래시 컨트롤러를 증정한다. 또한 2등에게는 OM-D E-M5 Mark II와 프로포토 접이식 반사판 2종을, 3등에게는 PEN-F와 접이식 반사판 1종을 증정한다.


1등 상품인 E-M1 Mark II는 올림푸스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인 OM-D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로, 방진・방적・방한 성능을 갖춘 소형・경량 바디에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초당 최대 60프레임(Single AF시)의 고속 연사와 초고속 듀얼 패스트 오토포커스(DUAL FAST AF), 풀프레임 DSLR에 필적하는 초고화질을 지원해 조류나 레이싱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나 스포츠 경기 촬영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정훈 본부장은 “이번 콘테스트가 전세계의 사진 애호가들이 사진이 주는 재미와 감동을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빛과 자연이 주는 따스한 감동은 물론, ‘빛의 예술’이라 불리는 사진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