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www.insec.co.kr)는 오는 5월 18일(목) 오후 2시부터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스포타임 5층 멜론홀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는 그리프아이·마그넷포렌식·인섹시큐리티 3사 공동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는 인섹시큐리티가 총판을 맡고 있는 글로벌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인 ‘그리프아이(Griffeye)’와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전문 기업 ‘마그넷 포렌식(Magnet Forensics)’ 등 3사가 공동으로 국내 고객을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다.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인 그리프아이(Griffeye, 대표 펠레 가로어)의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애널라이즈(Griffeye Analyze)’은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정보 제공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애널라이즈 DI(Digital Investigator)’ 및 ‘애널라이즈CS(Collaboration Server)’로 제공된다.


‘애널라이즈 DI’는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관리 솔루션으로, 중복제거 및 매뉴얼 리뷰 과정을 제거해 조사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비용 절감을 돕는다. 이미지 매칭 기술인 ‘마이크로소프트 포토DNA’가 적용돼 수사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희생자 및 용의자들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영상 및 음성 콘텐츠 기반 분류 기능과 비디오 전문 조사 도구가 제공되며, 400여개 이상의 이미지 및 동영상 포맷을 지원한다. ‘애널라이즈 CS’는 대용량 이미지, 동영상 데이터의 분석 및 분류, 처리에 적합한 제품이다. 유사한 자료 및 데이터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각각의 담당자들이 서로 협업하고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전문 기업 ‘마그넷 포렌식(Magnet Forensics, 대표 자드 살리바(Jad Saliba))’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모두 함께 분석할 수 있는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인 ‘마그넷 엑시엄(Magnet AXIOM)’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모두 함께 분석할 수 있는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이다. 마그넷 엑시엄은 자동으로 인터넷 브라우저와 메신져, SNS, 이메일, P2P, 클라우드 기반 정보의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며, 윈도우, 리눅스, OS X, iOS, 안드로이드, 킨들파이어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구동된다. 타임라인 분석기능을 사용해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증거들을 분석하고 인과관계를 추적할 수 있다.


마그넷 엑시엄은 살인과 유괴, 방화 증거 분석은 물론, 자살 도박 등 불법/ 유해사이트, 아동 및 성인 음란물, 성폭력, 협박, 공갈, 개인 및 기업의 정보유출/기술유출, 해킹 침해 사고조사, 사이버 해킹 범죄 조사, 세무/회계비리, 횡령 등의 증거 분석에 사용된다. 지난해 한국에 진출한 이후, 국내 주요 법 집행 기관들을 비롯해 저작권 관련 기관, 공공 및 기업 감사팀. 법무법인, 대기업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세미나에서 포렌식 수행상의 문제점과 한계점 등을 비롯하여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 포렌식 시장 동향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SNS 증거분석, 이미지 및 동영상 포렌식 조사 절차에 따른 조사 방법을 시연하며 대표적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인섹시큐리티는 다수의 실제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인섹시큐리티는 이와 함께 실제로 수사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들을 활용하여 포렌식 조사 또는 수사 기법을 시연한다.


'디지털포렌식 세미나' 행사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 및 조사 절차 ▲글로벌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인 그리프아이(Griffeye)의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애널라이즈 (Griffeye Analyze)’ 및 디지털 포렌식 조사 방법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전문 기업 ‘마그넷 포렌식(Magnet Forensics)’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모두 함께 분석할 수 있는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인 ‘마그넷 엑시엄(Magnet AXIOM) 및 디지털 포렌식 조사 방법 등을 소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세미나는 단순히 디지털 데이터 추출뿐만 아니라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고 말했다.


그리프아이·마그넷포렌식·인섹시큐리티 3사 공동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는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스포타임 5층 멜론홀에서 18일(목)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기업과 기관 보안 및 IT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insec@insec.co.kr로 회사명,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작성해 보내거나 전화(02-863-5687)로 연락하면 된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