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1.jpg


구글은 31일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인디 및 중소 게임 개발사들을 지원하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https://goo.gl/yXUTf4)’은 글로벌에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잠재력을 개발하고 글로벌 진출을 포함한 지속 정상을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심층적인 인큐베이팅을 바탕으로 구글플레이팀을 비롯하여 구글 캠퍼스 서울, 구글 클라우드팀 등 다양한 사업 부서가 협업해 개발사들을 입체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 구글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창의성과 차별성 등을 중심으로 하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응모는 오는 4월 10일까지이며, 100% 사용자 투표를 통해 15개의 결선 진출작 선발하고 사용자 투표 20%와 심사위원 점수 80%를 통해 7개의 결선 지출팀 7개의 우수 개발사를 선정하게 된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일정.jpg


선정된 7개의 우수 개발사에게는 ▲ 프로젝트 200이 제공하는 서비스(개발교육/네트워킹 지원, 디바이스랩 사용, 구글플레이 피처링 고려) ▲ 2달 간의 캠퍼스 서울 인큐베이션 프로그램(멘토링, VC/투자사 연결, 스타트업 세미나, 강연)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지원(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 의사가 있는 경우 1일 워크샵 및 월 $10,000 클라우드 크레딧) 등이 주어진다.


또한 3개의 최우수작에게는 I/O 티켓, 항공권, 숙소 제공되는 ‘구글 I/O 투어’와 샌드박스 네트워크(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 게임 소개 영상 등이 제공된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시상식은 4월 23일(토)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