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www.microstrategy.co.kr)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MicroStrategy Usher)’의 온-프레미스(on-premise, 내부 구축형) 버전을 8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시스템 보안을 위해 개발된 강력한 모바일 아이덴티티 플랫폼으로, 지난 2월 클라우드 버전이 발표된 데 이어 이번에 ‘온-프레미스’ 버전이 추가로 발표된 것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는 기존의 패드워드 방식이 아닌 생체인증(biometric) 및 다단계 인증 방식으로 신원을 확인하며, 간편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덴티티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배지(digital badges)를 비롯해 특정 지역 및 시간에 제한을 두어 액세스를 허용하는 기능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한 터치 ID 액세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버전에는 어셔 보안 서버(Usher Security Server), 어셔 네트워크 매니저 관리 앱(Usher Network Manager administration app), 어셔 분석(Usher Analytics) 등을 포함해 기업을 위한 어셔의 솔루션들이 포함되어 있다.

 

최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를 도입한 조지타운 대학교의 마티 존슨(Marty Johnson) 선임 디렉터는 “어셔는 우리의 ‘쉽볼렛(Shibboleth) SSO 시스템(싱글 사인-온: 한 번의 시스템 인증을 통해 다양한 정보 시스템에 재인증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에 통합되어 사용자들이 패스워드 입력 없이도 모바일 폰에서 QR 코드를 스캔함으로써 조지타운대학교의 모든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어셔 팀’은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패스워드 재설정 문제의 해결 방안을 마련해주었다. 이번 작업이 마무리되면 사용자 계정 잠금을 위한 헬프데스크 요청이 확연히 줄 것으로 기대하며 결과적으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 SDK(http://developer.usher.com)도 함께 발표했다. 개발자들은 기존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 승인자 확인을 위한 생체인식 절차를 요구하는 등 다단계 인증과 같은 고급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