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반도체 iCE40 Ultra-.png

 

초저전력, 소형 폼 팩터 및 사용자 정의 솔루션 선도기업인 래티스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가 새로운 극저밀도 FPGA 제품인 iCE40 Ultra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iCE40 Ultra 제품군(www.latticesemi.com/iCE40Ultra)은 최신의 적외선 리모트 콘트롤러, 바코드, 터치, 사용자 식별, 만보계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핵심 기능들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도록 한다.

 

iCE40 Ultra FPGA는 경쟁 솔루션 대비 30% 작은 사이즈와 5배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래티스는 전력 소모를 기존 디바이스에 비해 75% 감소시켰다. 이러한 결합을 통해, 설계자들은 긴 배터리 수명과 작은 폼 팩터에서 시스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래티스는 2012년 iCE40 FPGA를 소개한 이래, 빠른 타임-투-마켓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및 기타 모바일 기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수억 개 이상의 FPGA를 출하했다.

 

다린 빌러벡(Darin Billerbeck) 래티스반도체 회장은 “래티스의 새로운 iCE40 Ultra 제품군은 설계자들로 하여금 고객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탁월한 기능들을 구현하여 원하는 방식대로 설계 함으로써, 마켓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iCE40 Ultra 제품군은 LED 드라이버, 곱셈기 및 누산기, 직렬 인터페이스와 하든 IP의 많은 호스트를 통합할 수 있다. ASSP와 같은 통합은 시스템 전력 소모를 감소시키고 속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설계자가 디자인에 더 많은 시간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한다.

 

1.7mm x 2.1mm WLCSP(Wafer Level Chip Scale)의 가장 작은 패키지로 공급되는 iCE40 Ultra 디바이스와 같이 작은 패키지와 낮은 소비전력으로 많은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은 현재 업계 유일하다.

 

현재 iCE40 Ultra 제품군은 래티스에서 구매 가능하며, 소프트웨어는 래티스 iCECube2 툴을 이용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