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2014.png

 

SSD나 HDD는 단순한 저장장치가 아니다. 개인적인 자료에서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에 관한 모든 정보가 고스라니 담겨 있다. 즉, 사용자의 ‘신원(identity)’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4(Acronis True Image 2014, 이하 ATI2014)’는 이처럼 소중한 데이터를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그리고 도난과 분실 등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대표적인 “안심 지킴이 프로그램”이다. 이름 하여 SSD·HDD의 ‘분신’이자 ‘그림자’인 셈이다.

 

ATI2014-0-.jpg

 

최근 새롭게 선보인 ‘ATI2014’은 ‘사용자 중심’과 ‘기술’로 축약할 수 있다. 소중한 데이터와 운영체제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백업’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되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윈도 XP에서 8.1 그리고 리눅스까지 폭넓게 지원

‘ATI2014’는 사용자의 운영체제 환경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운영체제는 윈도 XP 서피스팩3(SP3)에서 비스타, 7, 윈도 8.1 그리고 윈도 홈 서버 2011에 이르고, 파일 시스템은 FAT16/32, NTFS, Ext2/Ext3/Ext4, ReiserFS, Linux SWAP 등 MS 윈도와 리룩스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8일에 종료되는 윈도 XP의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리눅스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냐고 의문을 제기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에서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는 리눅스를 운영체제로 채택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반가운 기능이다.

 

ATI2014-설치1-.jpg

 

화면에 따라 클릭하면 설치 OK!

‘ATI2014’의 설치는 간편하다. 정품 CD나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한 뒤 화면의 지시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라이센스 계약에 동의하고 정품 인증을 위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ATI2014-설치2-.jpg

 

이에 앞서 ‘ATI2014’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최신 버전의 유무를 자동으로 체크하고, 있다면 내려 받아 설치하도록 한다. 이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최신 버전을 다시 배려 받는 번거로움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ATI2014-삭제-.jpg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ATI2014’은 사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고 했다. 이러한 모습은 ‘ATI2014’를 삭제할 때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지금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문구와 함께 삭제하는 이유 등을 확인하도록 하고, 이러한 사용자의 의견을 취합해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LTE-A급으로 빨라진 작업 속도

‘ATI2014’의 강점 중 하나는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SSD·HDD를 복제하는데 있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도구 및 유틸리티] 탭에서 [디스크 복제]와 [자동(복제 모드)]을 클릭한 뒤 원본과 대상 디스크를 지정하면 그만이다.

 

이 과정에서 윈본 디스크의 용량과 대상 디스크의 용량이 다르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복제하려는 데이터의 전체 용량보다 크면 된다. 나머지는 ‘ATI2014’가 스스로 알아서 척척 진행한다.

 

ATI2014-복제1-.jpg

 

이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시스템을 리부팅하면 본격적으로 디스크 복제가 시작된다. 작업 시간은 시스템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ATI2011’ 버전과 비교한 결과 약 2배 정도 빠르게 작업된다. 인텔 i7 CPU, 8GB 메모리, 128GB SSD가 장착된 시스템에서 ‘ATI2011’은 약 1시간이, ‘ATI2014’은 30분 정도가 소요될 정도로 작업 시간을 현격히 단축하고 있다.

 

ATI2014-복제2-.jpg

 

‘ATI2014’은 SSDD를 포함해 HDD, 네트워크로 연결된 스토리지 장치, FTP 서버, CD / DVD/ BD 등, USB 1.1 / 2.0 / 3.0, FireWire(IEEE-1394) 및 PC 카드 스토리지 장치 등을 지원해 백업의 편리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외장 저장장치에 SDD·HDD를 백업해 두면 매우 유용하다. 악성코드나 물리적인 고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한 문제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하루에 100MB 이상의 메일을 받는 MS 오피스의 아웃룩 파일은 6GB 이상이다. 사용자의 실수나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손상이 발생할 경우 MS 오피스를 새롭게 설치해도 복구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지금처럼 백업해둔 데이터가 있다면 아무런 불편 없이 업무를 이어할 수 있다.

 

클라우드 백업은 기본

‘ATI2014’은 클라우드 백업도 지원한다. 평가 기간 동안 5GB의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정한 폴더나 드라이브의 파일들을 아크로니스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크로니스코리아 사이트(www.acronis.co.kr/)에 계정을 만들어 이용할 수 있다. ‘ATI2014’의 [동기화] 탭에서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이어 백업할 폴더나 드라이버를 지정한 뒤,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자동동기화의 [시작] 아이콘을 누르면,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한다.

 

ATI2014클라우드-.jpg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서비스가 만족스럽다면, 결제를 통해 최대 250GB(1년에 약 50달러)를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50G는 약 30달러의 비용이 든다.

 

Try&Decide, 타임머신으로 시스템 보호!

‘ATI2014’는 단순한 백업 프로그램이 아니다. 메일에 담긴 악성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업데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 등으로 인행 발생한 변경 사항을 취소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도구 및 유틸리티] 탭에서 [Try&Decide] 기능을 통해 임시 작업 공간을 만들고 이곳에서 메일 및 웹사이트 등으로 통해 유입되는 파일들을 격리 수용을 통해, 시스템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작업 중 시스템에 위협이 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전 단계로 되돌릴 수 있으니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다.

 

ATI2014-DECIDE-2-.jpg

 

단,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디스크 정리를 수행하거나 새 파일을 만들거나 기존 문서를 편집한 다음 변경 사항을 제거하면 해당 파일과 문서 변경 사항 및 메일이 완전히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강력한 부팅 기능으로 무장

‘ATI2014’는 강력한 부팅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손상으로 인해 부팅할 수 없는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복구 미디어 제작], F11 키를 눌러 아크로니스 복구 모드로 바로 진입하여 과거 원하는 시점으로 시스템을 되돌릴 수 있는 [Acronis Startup Recovery Manager], 백업을 만들었던 컴퓨터에 백업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파티션을 만드는 [Acronis Secure Zone] 그리고 윈도7 얼티밋·엔터프라즈 사용자를 위한 부트 시퀀스를 지원하는 [Acronis 부트 시퀀스 관리자] 등이 제공된다.

 

ATI2014-복구미디어제작기-.jpg

 

이 가운데 [복구 미디어 제작]과 [Acronis Startup Recovery Manager]는 시스템을 2중3중으로 보호할 수 있다.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해 미리 수행해 두면, 필요한 순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복구 걱정 뚝! 슈퍼 보안 기능

개인 정보는 물론 보안 기능도 강력한 것이 ‘ATI2014’이다. 지정한 드라이브나 폴더 및 파이은 물론 그 흔적까지 안전하게 제거하는 3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운영체제의 모든 PC 작업 기록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시스템 정리]는 휴지통, 임시 파일, 하드 디스크의 사용하지 않는 공간에서 이전에 저장된 정보 기록을 정리, 네트워크 환경 목록 등을 청소한다.

 

ATI2014-아크로니스드라이브클린-.jpg

 

[Acronis DriveCleanser]와 [파일 삭제]는 16진수 512bytes 등을 이용해 0x00, 0xAA 등으로 데이터의 흔적으로 덮어 쓴 뒤, 기록된 내용을 안전하게 검사하는 이중의 작업으로 복구할 수 없도록 청소해 준다. 이렇게 작업하는 것은 디스크 유출로 인한 데이터 복구로부터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안전 백업을 위한 다양한 백업 기능들

이와 함께 ‘ATI2014’는 강력한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디스크 및 파티션 백업, 파일 백업, 이메일 백업, 논스톤 백업 등이 그것이다. 이 가운데 [논스톱 백업]은 증분 백업을 자동 생성하여 시스템, 파일 및 폴더를 과거 원하는 시점으로 복구할 수 있고, [이메일 백업]은 아웃룩 등의 이메일 파일을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다.

 

ATI2014-디스크백업-.jpg

 

한 걸음 더 나아가 ‘ATI2014’는 사용하는 운영체제에서 2TB 이상의 HDD를 지원하지 않도록 이를 지원하고, 윈도우나 아크로니스로 백업된 파일 변환 및 백업된 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안전하게 이동하는 등의 편리한 기능을 고르게 갖추고 있다.

 

ATI2014는 SSD·HDD의 단짝!

지갑이나 가방을 분실하게 되면 신용카드나 돈에 미련을 두지 않는다. 타인에게는 의미 없지만 자신에겐 매우 소중한 물건이나 자료로 인해 아쉬워하고 답답해진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4(Acronis True Image 2014)’는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통해 몇 년 이상 모아 놓은 자료나 사진 등과 같이 디지털화된 모든 자료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4(Acronis True Image 2014)’는 SSD와 HDD 사용자에겐 둘도 없는 ‘단짝’같은 존재이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